조적과 미쟁이

긴 장검의 소고! B

유덕호 2020. 4. 5. 06:47

 

 

 

 

 

 

"바닥의 물렁 거림을 평정할 때 쓰이는 창검 같은 칼날"

 

길게 크게 낣게 휘두른다.

드 넓은 바닥

전장에선 대군을 말을 하여주며

중앙은 중군을 말을하고

짧음은 소군을 말한다

연장의 모두는 일용직으로 나아가는 무기다

적당한 구석이 찾아 오면 총알 밖이로 쓰인다

 

창검 같은 인생의 젊음

넓고 크고 길게 높게 빠르게 나아가는 젊음

아마 인생의 길은 여기서 시작인가 보다

 

힘도 세지고 빠르고 날세며

건장함을 무기로 삼아 인생을 휘두른다

인생의 단단함을 다지는 기회다

 

젊음은 힘이 자랑이고

늙음은 백발이 자랑스러운거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미장 장검 공구는

바닥의 출출함을 곱게 펴준다

관우의 청룡도를 휘두름 같다

 

울긋 불긋 돋아난 닭벼술들

뽑아내듯 한다

 

수많은 닭벼술 같은 모래더미 깍고 밀어

미미한 시멘트 가루로 분칠을 한다

 

언어 바닥에 힘께를 못 쓰는이는

문자 바닥위에 맹물 묻은 붓 한을 달랜다

 

언어로 곱게 달려 들어온 질문들

초면에 파악을 하기가 쉽지않은 내사정

 

끼리끼리 통하는 세상

청각때문에 글이라면 모를까

 

오늘고비 넘기면 내일은

실감나는 벽이 마주한다

 

미장 공구 별로 많게 휘두르진 못하였지만

쉬다 가다 반복 내 마음의 한도 그런 거다

 

같은 신앙심을 가지고 들어온 내이야기

후한 점수 달아 주는이 있고 

신앙심 없지만 먼 발끝에서 응원

대충 있게 알아주고는 있다

 

모두 기대를 한다는게 어렵지만

신앙은 꾸준한 인내와 견딤을 가르친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을 하사 독생자를 주셧으니

이는저를 민는자 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 3:16

참고 인내 하시는 이는.......

변함 없이 말씀을 하고 계신다.

 

 

 

 

오늘도 독감 코로나19에 감염되지 마시고 지혜롭게 대처 하는 하루가 되세요.

잠시 후면 자유로운 왕래가 속회 올 것이니

그때 까지 건강 유의들 하세요.

슬기로움은 인생 재앙을 보면 피하는 것 입니다.